• KCTI발간물 -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연구보고서 및 간행물 등을 소개합니다.
  • 문화관광통계 -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최신 문화관광통계 자료를 제공합니다.
    • infographic3_0504_표지.jpg [KCTI-INFO 제2호] 문화가 있는 날 Before&After
      [KCTI-INFO 제2호] 문화가 있는 날 Before&After
      -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시행(2014.1) 이후 공연을 보는 관객수, 공연 매출액이 증가했다. - 문화 관련 업종 카드 사용에서 영화관람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매해 그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 공연장이 많은 대학로 근처, 다른 수요일에 비해 문화가 있는 날에 요식 업종의 매출이 증가했다.
    • 출입국관광통계_인포그래픽_표지.jpg [KCTI-INFO 제1호] 떠나간 일본관광객, 다시 돌아오나?
      [KCTI-INFO 제1호] 떠나간 일본관광객, 다시 돌아오나?
      42개월만에 방한 일본관광객 증가율이 성장세로 돌아섰다. 2013년 9월부터 무려 41개월 동안 감소추세를보여 왔었는데, 2016년 2월과 3월에 전년동기보다 각각 1.3%, 2.5% 증가하며 두 달 연속 증가세로 돌아선것이다. 이는 최근 환율(엔고)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나 정부의 일본 현지 프로모션 및 마케팅전략 등이 방한 일본관광객 수요증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 향후 중국 시장 확대를 위한노력과 더불어, 최근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관광수요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전략적 수요 창출 방안마련이 필요할 것이다.  * 최근 발생한 일본 구마모토 지진(‘16.04.14., ‘16.04.16.)으로 인한 방한 일본수요 변화에 대한     지속적 관찰 필요  
  • 원장 동정
  • 문화정책논총 안내
  • 웹진 문화관광
  • 소장자료 검색
  • 뉴스 레터
  • 조직도
  • [주요통계]
    • 문화셈터
    • 관광지식정보시스템
    • 문화예술지식정보시스템
  • [주요사업]
    • 관광두레
    • 문화동반자사업
    • 이상의 사이트는 각각의 시스템을 통해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 검색할 수 있습니다
QUICK
  • 인쇄하기
  • 홈페이지불편신고
  • 정보공개
  • 메일링서비스
  • 찾아오시는 길
  • 뷰어 다운로드
    pdf 한글 word
  • 트위터 페이스북
문화가 있는날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포털 대한민국 공무원 되기 청년희망펀드